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현대카드 Zero edition2 포인트형 vs 할인형

전원실적 및 할인한도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한 이 카드는 특히나 사회초년생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카드입니다. 그럼 할인형과 포인트형 이 두 가지중 어떤 카드가 더 나은 혜택이 있는지 비교해 보았습니다.

구분 할인형 포인트형
연회비 국내외 1만원
전원실적 없음
기본혜택 모든 가맹점 결제금액의 0.7%할인 모든 가맹점 결제금액의 1% 적립
특별혜택 생활필수영역 결제금액의 1.5%할인 생활필수영역 결제금액의 2.5% 적립
선결제시 0.3% 추가 할인 (이용건별 5일이내 결제시) 선결제시 0.5% 추가 적립 (이용건별 5일이내 결제시)

 

1. 현대카드 1M포인트는 현금의2/3원으로 약 0.66원의 가치를 지니고 있으니 소액결제가 많다면 1천원 단위 절사는 포인트형에게는 단점이라 할수 있습니다 (다만 M포인트몰에서는 1원으로 계산). 게다가 포인트는 소멸되기에 사용기한을 신경써야합니다. 그러므로 저 같이 소액결제가 잦다면 할인형을 추천드립니다.

 

2. 할인형은 모든 가맹점에서 5만원이상 결제시 2~3개월 무이자 할부가 가능합니다. 포인트형에는 할인혜택이 없습니다. 다면 현대/기아차 구매시 0.5%M포인트를 추가적립해줍니다. 게다가 GS칼텍스 주유시에는 1L당  60포인트의 적립혜택이 주어집니다.

 

3. 포인트는 현금화가 가능하고  M포인트몰에서 주로 사용이 가능하기에 이것저것 신경쓰지 않고 카드를 사용하고 싶다면 역시 할인형을 추천드립니다.

 

결론적으로 조금 더 적립혜택이 있는 M포인트 관리를 잘 할수 있는 분이라면 포인트형을 추천하고, 바쁜현대사회에 아무 신경쓰지 않고 카드혜택을 받고 싶다면 할인형을 추천드립니다^^

'생활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마트 e카드 edition2 혜택  (0) 2022.0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