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오피스텔

소형 오피스텔 (원룸) 투자이유

부린이인 내가 소형 오피스텔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는 input 대비 output 효과가 좋을뿐만 아니라 소액투자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좋은 입지와 일자리 수요, 더 이상의 공급이 불가능한 지역이라면 더할나위 없이 좋을 것이다. 

 

불과 2년전만해도 아파트 가격이 오르면서 중대형 (투룸) 오피스텔이 핫했다. 미사헤리움 2차만 보아도 2룸가격이 5억대였다;; 그에 반해 원룸시장은 많이 눌려있었고 역세권 근처로 잘만 찾는다면 투자대비 월세 수익은 충분히 만족할만 할것이다.

 

최근 추이는 공급 및 전세물량 부족으로 월세가격의 상승을 이끌었고, 원룸오피 투자는 월세수익과 몇 천의 시세 차익도 기대 할 수 있게 되었다.. (중대형 오피스텔 가격은 충분히 오를대로 오른것 같음)

내가 선택한 다산 태영데시앙 어반브릭스는 주변 오피스텔 공급이 모자르며 수요는 법조타운 형성으로 많을것으로 예상한다. 분양가 또한 1억5천으로 소액투자로 접근하기에 부담감이 크지 않은 곳이었다. 게다가 금리가 오르는 시기인 요즘 월세도 당연히 오를거라 기대하고 있다는점!

다산 어반브릭스

내가 매수한 2채의 오피스텔 운영상황을 보고 하나하나 매수해 현금흐름을 만드는게 목적이다. 

글도 하나하나 포스팅해가면서 추후 성장해 가는 나의 모습을 기대해 본다^^